COVID-19 사태로 헤어컷을 못해서 ㅡㅡ 아프칸 파병가도 이질감 없는 모습으로 거라지에 앉아 흔한 라이트 하나 달아보았습니다.
(조지아는 미용실 문 열었다고 들었습니다 ㅠㅠ 캘리는 언제 오픈할지 모르겠습니다 ㅠ)
오늘 소개해 드릴 라이트는 슈어파이어 스카웃 라이트 중 "M600DF" 라는 모델입니다.
사실 슈어파이어의 스카웃 라이트 제품군은 너무 유명하고 널리 쓰이기 때문에 따로 리뷰 안올려드려도 무방한 제품입니다만,
때로는 사진으로 보던 셋업을 나도 하고 싶은데 뭘 사서 달아야 하나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듯 하여 간단히 소개 올립니다.
라이트를 장착하기 위해 추가로 사용한 부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Surefire UE07 Remote Switch assembly
Arisaka Defense Offset M-LOK Scout Mount (OSM-M)
Cloud Defensive M-LOK Light Control System Mount for Surefire ST07
이 제품은 Surefire 사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M600 스카웃 라이트에 자사의 18650 리튬이온 배터리를 추가하고
(그래서 하우징 두께가 약간 다른 것 같습니다)
KE2-DF LED 유닛으로 발광부분을 개량하여 기존의 300~600 루멘 수준의 밝기에서 1500루멘으로 업그레이드 한 모델입니다.
제품에 포함된 USB 충전식 18650B 배터리를 쓰면 약 1500루멘 밝기에 1.5시간의 사용시간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CR123A 1회용 리튬배터리(2개 장착)를 쓰면 약 1200루멘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2가지 파워소스를 사용가능하다 하여 제품명이 듀얼퓨얼입니다.
평소 충전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18650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용할 수 있지만, (보통의 경찰/LE 의 경우)
장기간 외부에 있게 될 경우엔 아무래도 편리한 CR123A 리튬배터리를 여분으로 휴대하고 작전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지요. (밀리터리의 경우)
어디서 본거는 있어가지고 ㅡㅡ 최대한 핸드가드에 밀착시켜 장착하려다 보니,
기본으로 달려있는 피카티니 레일용 마운트는 뗴어 버리고 (마운트 볼트를 풀면 제거됩니다. 별모양 렌치가 필요)
Arisaka Defense 에서 나오는 45도 오프셋 마운트로 교체해주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배럴 상단 45도 옆으로 장착이 되고 M-LOK 레일에 아주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M600DF 라이트를 구매하시면 슈어파이어 부품넘버 "Z68" 이라는 일반적인 버튼식의 딸깍이 스위치가 기본적으로 붙어서 오는데,
이걸 그냥 사용하셔도 사실 일반적인 홈디펜스 용도로는 차고 넘칩니다만, 좀더 텍티컬한 느낌을 살려보려고 ㅋ
별매로 나오는 "UE07" 리모트 스위치 어셈블리를 구매하여 달아 주었습니다.
사실 이부분이 슈어파이어 셋업시 짜증 좀 나게 하는 부분인데 ㅠ
정말 별것도 아닌 스위치 리어캡과 테입식 스위치 또는 레일 장착용 스위치 등 악세사리를 너무 비싸게 팔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누를 때만 라이트가 점등되는 방식을 원했기 때문에 UE07를 썼습니다만, 별도 온오프 스위치가 따로 있거나
레이저 표적지시기 스위치를 겸할 수 있는 스위치모듈등 몇가지 스위치 베리에이션이 있사오니 용도에 맞게 잘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래 달려있는 피카티니 레일 마운트를 대신하는 Arisaka Defense 의 라이트 마운트 입니다.
ㄱ 자로 꺽여있어 레일에 장착하면 45 오프셋 되어 마운트가 됩니다.
원래 UE07 테입식 라이트 스위치에는 접착식 벨크로 테입이 들어 있어 총기에 벨크로 테입을 붙여서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접착식 테입이라는게 내구성에 한계를 갖고 있는 물건이기에 보통은 이렇게 스위치 마운트를 따로 사용하게 되는데,
(맥풀에서 아주 저렴하게 플라스틱 제품으로 나온 마운트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Cloud Defensive 사의 마운트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상당히 튼튼하고 모양도 좋습니다만, 가격이 살짝 사악한 면이 있어 마구 권해드리기엔 좀 그렇습니다 ㅠ
제품에 동봉된 18650 리튬이온 충전식 배터리와 일반 CR123A 리튬 배터리 비교입니다.
둘다 슈어파이어 제품입니다.
요즘 텍티컬 라이트 제품들에서 가끔 보이는 방식인데,
리튬 배터리 상단에 아예 마이크로USB 단자가 있고, 이걸 일반 USB 충전기에 꽂으면 알아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충전기가 없어도 되서 상당히 간편합니다.
오프셋 마운트를 사용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레일에 딱 붙어서 걸리적 거리지 않아 아주 좋습니다.
이 AR은 제가 마구 굴리는 workhorse 인데, 16인치 배럴 AR로 할 수 있는 건 다 이걸로 하고 있습니다.
텍티컬 슈팅, 홈 디펜스, 트레이닝등...그냥 AR이 필요하면 이걸 집어들고 나갑니다.
어퍼리시버 어셈블리가 비싼 제품이 아니라서 마구 사용하고 갈아치울 용도로 ㅎ 셋업되어 있습니다.
(BCM 어퍼 사다가 하루에 4~500발씩 쏘면 좀 아깝잖아요 ㅎ 이럴때 쓰라고 PSA에서 FN배럴 어퍼를 자주 세일해 주는 듯 합니다^^)
라이트 구매하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