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필요없는 잡동산이 권총들을 정리하고 그돈의 일부분으로 새로운 "권총"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POF라고 파키스탄에서 HK기계로 라이센스 생산되는 MP5K 계열의 "권총"입니다.
맘에따라 BATF에서 승인한 합법적인 자동팩을 달면 바로 개머리판과 앞손잡이를 붙이고 60초안에 자동기관단총으로 변신도하는 다목적 "권총"입니다.
권총무게에 제한을 두지않는 클럽규칙을 악용해서 다음 권총 시합때 써볼까 합니다. ^^;
자동사격시 1초에 15발정도 나가며 9mm 일반권총에서는 사용불가능한 기관단총용 고압 총탄을 쓰기도합니다.
보통 이스라엘의 우지에쓰는 IMI탄이 유명합니다.
이화기는 여늬 기관단총에 비해 롤러 딜레이방식을 사용해 초탄의 명중율을 획기적으로 높혔으며 자동사격시에도 환상적인 부드러움을 보여줍니다.
기관단총이 한때 대세였던 50년전의 디자인에서 전무했던 modular방식으로 작전과 필요성에 맞추어 총의 셋업을 자유자제로 구사할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아직까지도 전세계 엘리트 Law Enforcement와 경호대에서 애용되는 유명한 화기입니다.
독일의 우수한 화기 기계디자인을 대표하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요인 경호나 작고 은닉이 용이하며 단순간에 많은양의 fire power가 필요한 용도에 교과서같이 애용되는 총입니다.
미국에서 그동안 규제가 되었던 Swing-down lower에 별도 허가를 받아서 더욱 오리지널 MP5K에 가깝습니다.
백설공주마냥 유리관대신 상자속에서 주무시고 계시는 MP5K의 자태.
Lord of War중에 MP5K로 무장한 Ethan Hawke에 잡혀있는 케서방.
MP5K 총신앞에 3럭과 개머리판이 없는것은 MP5K A1이라고 불리고 3럭과 개머리판을 붙이면 MP5K PDW라 불립니다.
PDW는 개인방어용 무기로 FN P90등이 이에 속합니다.
오리저날 MP5K와 달리 MP5리시버를 사용해 A3접히는 MP5개머리판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MP5K는 리시버뒤에 강화플레이트가 양쪽에 용접되있으며 Choate 이나 스위스 B&T의 옆으로 접히는 개머리판을 씁니다.
독일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3럭 마운트 시스템입니다.
현재 대세인 소음기의 장착 방식과 아이디어는 바로 이유명한 독일 HK사의 3럭 마운트 시스템에서 발전했습니다.
나산형 흠도 파저있어 구형 소음기도 장착할수 있습니다.
독일제는 현재 새것이 $5,000+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되니 HK 라이센스 제품을 그래도 상대적으로 싸게 구입한것이라 위안을 삼습니다.
요인경호때 이렇게 특수 007가방에 들고 다니다 가방의 손잡이를 눌르며 바로 응사할수 있습니다.
Quick release레버가 있어서 발사후 가방에서 재빨리 불리되며 신속하게 대처하게 디자인됬습니다.
한국 청와대에서도 애용하던 물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