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7개밖에 없는 이테리제 브레다 93R 자동기관권총입니다.
통틀어 합친 개체수가 6개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ATF말고는 아무도 정확한 숫자를 알수없는 화기입니다.
물론 민간인이 합벅적으로 소유하고 팔수있는 화기입니다.
이총은 우리가 친숙한 브레다 92를 기본으로해서 제작된 총이며 9미리탄을 자동으로 발사할때 제어가 힘들기에 3점사를 채택했습니다.
총신에는 소염기도 장착해져 있습니다.
더이상 브레다에서 판매는 하지않습니다.
사진속의 실물화기는 특히 타이타늄의 고강도 소재로 만들어진 모델로 희소성이 극에달해 현재 추세가 미화 $250,000+ (추정) 정도입니다.
타이타늄이 아닌 모델은 쇠로만든 93R은 $130,000-150,000+ (추정) 불이 현시세입니다.
문제는 아무도 않팔아서 미국 민간인 시장에 나오지 않는 희소성 물건입니다.
2004년에 저도 구입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기억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25,000불을 웃돌았습니다.
그때 미친짓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물건을 알아보지못하고 사지못한 제가 미친거였군요 ㅠㅠ
미국에서는 1968년도부터는 외국에서 자동화기를 수입해 민간인에게 팔수 없었기에 이총들은 미국에서 딜러가 합법적으로 반자동총을 자동으로 개조한 화기입니다.
사격시 반자동과 3점사를 할수 있으며 탈착식으로 접히는 개머리판과 이총 전용으로 만들어진 20발 탄창을 씁니다.
특히 트리거 가드를 넓게 만들고 접히는 손잡이가 있어 두손으로 잡고 사격을할수있게 해줍니다.
이테리를 포함한 특수경호때 쓰였으며 일부 특수부대에서도 소수 운영된 총입니다.
독일제 MP5K에 밀려 명성과 사용이 크진 않았지만 역사적인 근거리용 특수화기임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민간인 소유의 합법적인 타이타늄 93R의 실물사진
이총한자루면 Ferrari 최신 기종으로 하나 뽑을수 있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