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20년을 가지고 싶었지만 정통 정품은 새것으로 가질수 없어 카피나 "프랑케인신타인"같은 짝퉁 버젼으로 접했던 그 유명한 화기입니다.
특히 저 핸드가드는 정품으로 정말 구하기 힘든 물건 이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자마자 바로 구입한 레트로 매니아 분들의 로망인 DPMS KItty Kat 입니다.
이 화기는 브레이스가 장착된 합법적인 "권총" 입니다. 실제로 앞으로 오프로드시 개인방어용으로 가지고 다닐 예정입니다.
7.5" 총신으로 556을 발사하기에 극혐의 소염과 소음이 발생하고 총알이 완전히 안정적으로 총신을 떠나지 못해 근접용 화기입니다.
이총은 제가 거의 20년전에 군경 특수화기를 공급하는 딜러에서 직접 만져보았는데 물론 군경용 자동이어서 침만 삼켰던 순간을 기억합니다.
DPMS Panther Arms는 주로 AR-15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화기를 생산하는 회사로 여전에 아주 인기가 많던 회사였습니다,
그러던것이 래밍턴 자열 그룹이 아주 회사를 박살내어서 그 완성도와 몰락을 길을 한떄 걸었던 비운의 회사이기도 합니다.
암튼 20년전에 급격하게 필요하게된 근접 전투(CQB) 및 개인 방어용으로 설계된 극소형화된 M16/AR-15의 변형 소총입니다.
잘아시겠지만 2000년대 초반은 군사 및 경찰 작전에서 소형화되고 기동성이 높은 무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던 시기였습니다.
특히 도시 전투와 같은 근접 전투 상황에서 더 짧은 총열과 콤팩트한 디자인이 필요하게 되었지요.
이에 따라 DPMS는 기존의 AR-15 플랫폼을 최소형화하여 군경이 건물 진입시 필요한 초소형 화기인 Kitty Kat 모델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총은 정말 저도 직접 물건을 접해보고 놀랐습니다.
DPMS에서 만들은것중에 최상의 완성도를 보였는데 그건 PSA회사가 이 회사를 인수하면서 물적 지원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결과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저희같은 올드타이머는 C7이라고 불르는데 A1어퍼를 장착하고 .625 Non-F-Marked 가늠자는 예전 오리저널을 아주 잘표현한것 같습니다.
또한 캐슬너트도 잘 스테이킹이 되어있고 볼트케리어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거보니 tool craft의 nitride 제품으로 M16 페턴으로 아주 맘에 듭니다.
특히 6단 조정 오리지널 CAR 개머리판을 브레이스 형식으로 나왔는데 정말 대박입니다! 어떻게 이게 허가가 나왔는지 한 10개는 사서 다 붙혀놓고 싶은 맘입니다 ㅎㅎ
화기의 마무리 피니시등 나무랄데가 없고 테이크다운 핀도 추가 가공이된 맘에 드는 파트 같습니다.
저는 $559에 + $18 S&H를 주고 건닥에서 샀는데 요새는 갑자기 소문이 돌아 가격이 좀 올라가 상태입니다.
이게 리미티드 프러덕션이 아니라 갸격은 곧 안정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갖고 싶었던 정통 DPMS Panther Arms의 고양이를 좋아하신은 분들을 위한 이름인 Kitty Kat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야사에 ATF에 합법적으로 등록된 자동시어를 장착해서 이총의 자동사격시 불쇼를 함께 즐겨보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손이 뜨거울것이니 장갑은 기본으로 끼고 오세요.
자 그럼 다움주 토요일 (9월 7일 토) 야외사격 저의 클럽 전용 야외사격장에서 뵙겠습니다.
게스트로도 야외사격에 참여하실수 있으니 매니저님인 민님께 개인 메시지나 여기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오늘도 좋은총 구경 잘했습니다.
총열이 짧으면 총구화염이 더스트 커버를 뚫고 나온다고 합니다.
사격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사격 장면에서 .. 2:55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97ocKFbCPbo?si=LZOx55GdeaKIHL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