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총을 잘 쏘는 방법
이런 방법이 있다면 내 몸에 먼저 익혀야 하는데
내몸에는 익히지않고 글로 쓰고 있는
안녕하십니까 풍백입니다.
모든 스포츠를 배우실때 특히 골프를 배우실때
클럽을 어떻게 잡아라, 힘을 줘라 마라, 머리 올리지 마라
등등 여러가지 방법을 강사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 강사에 말을 듣고 있으면 공 한번 치는데 무슨 이런것을 다 해야하지? 라는
의문과 함께 클럽을 휘두르시게 됩니다. 강사님의 말을 잘 따르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공이 쑤욱 잘 앞으로 나가겠지요. 강사님이 잘 치지못하게 하시는 분들이 아니니까요.
(물론 저처럼 나쁜 학생때문에 강사님이 보람을 못 느끼실수도 있지만요)
하지만 골프등 다른 스포츠와는 달리
사격은 거의 혼자서 독학해서 배우게 되고 나쁜 자세지만
그 자세가 익숙? 또는 굳어져 버려서 나쁜 자세지만
내가 편하기때문에 그 자세로 계속 사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국군대에 다녀오신 분들이라도 간단한 파지(Grip) 방법만 배우시고
총을 쏘신분들이 대부분이실겁니다.
몸에 타고 난 분이시라면 몰라도 이렇게 쏘니까 그냥 잘 맞네 하고 쏘시게 되셨을겁니다.
스포츠 사격 (공기총, 클레이 사격)에서는 기본적으로 Grip,Sight Alignment ,Trigger Pull 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사격을 하기때문에 세계적인 선수들이 나오게 되는겁니다.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총기들은 스포츠 사격에서 쓰이는 선수 개개인들의 신체에 맞게 제작해서
쓰는 그런 customize gun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총기에 대해서도 알아야하고
그 특성에 맞게 그립하는 방법, 겨냥하는 방법 그리고 방아쇠를 당기는 법까지 하나하나 생각 하시면서
사격을 해야합니다.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가도 사실 이런 초급 기술을 가르쳐 주시는것이 아닙니다.
초급이상의 실력을 가진분들에게 갑자기 일어날수 있는 현실 사격을 가르쳐주시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초급반용 글을 몇개 올리려고 합니다.
대단한 글은 아니고 초급자분들이
조금 더 쉽고 즐겁게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안전하게 사격하실수 있게 글을 쓰려고 합니다.
좀비를 잡으려고 해도 제대로 쏴서 멈추게 하지 그냥 막 쏜다고 해서 좀비들이 죽어주는것은 아니니까요.
저도 새로이 전문가분들의 글을 보면서 공부를 하면서 올리는 내용이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라든가 , 다른 방법이 더 좋다라고 하시는 의견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올려 주십시요.
다 같이 쉽고 즐겁게 그리고 안전하게 취미생활을 하려하는 취지이므로
모두 다 같이 공부하는 그런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올해 제가 쓸글이 우선은 시작한 좀비시대,외계인 침공,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일어날수 있는 사고들
이글들을 쓰면서 초보 사격법 을 정리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저희 클럽 사이트가너무 많은 회원으로인해 유료화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제일 위험한 사람이 " 그정도야 군대에서 해봤는데.. " 하시는분 !
세계 어느나라 군대라도 공통점은 :
가장 저렴한 장비로 .. 필요한 만큼만 교육시켜서 .. 최대한 무려먹는다 .. ( 물론 굶어죽지 않을정도만 먹여가면서 .. )
제 동기중에는 :
옆길로 않빠지고 말뚝박고서 쭈~욱~ 해군대령 제대한 녀석이 있는데,
1903 가지고 ' 받들어총 .. 우로어께총 .. ..
1911 로 6발 맛뵈기로 뽜보게 한것 ( 네 ~ 우리때는 1911 ! ) 이 전부인 녀석도 있읍니다 ( 군인 이란 녀석이 )
심지어 잠수함 함장 근무하면서, 자기 바디가드로 따라다니는 해병대 쫄따구가 M9 차고다니는지도 몰랐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