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룰라 리버는 조지아주 아틀란타 북부 산악지대 계곡을 흐르는 강으로서 가는 길은 85 North-985 North-441 North -Clayton City, 시가지 중앙을가로 지르는 76 번 도로와 만나면 여기 4거리에서 서쪽으로 약 7.9마일을 가면 우측으로 Persimon Road을 만나게 된다. 여기서 우회전 해서 약 4.1마일을 북행하면 왼쪽으로 탈룰라 강 입구 싸인이 보인다. 여기서 좌회전 해서 4.8마일을(비포장도로)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승용차도 주행할 수 있음.) 좌 우측으로Sandy Bottom Camp Site로 들어가셔서 물가 빈자리에 자리잡으시면 된다. 낮엔 무료, 오버나잇은 15달러. 현금만.
적당한 곳에 송어(Trout)낚시와 탈룰라 캠프장에서 피크닉(낮시간 이용은 무료, 내친김에 일박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낚시도구를 채비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며 송어 낚시 라이센스를 지참해야 한다. 어린이는 무료임.(월마트 낚시 코너, 배쓰 프로)에서 운전 면허증+ 소셜번호를 제시하면 살 수 있다.
총 드라이브 시간약 2시간~소요, 거리 약 100마일(85고속도로 104번 출구 기준)
가실때는 간단한 조리기구와 고기구이(저는 참숯불 구이를 선호함, 월마트에 가시면 참숯 구입가능), 수박, 음료수등과 수영복. 모자, 튜브를 준비해가면 좋다.
야외놀이엔 썬블락로션, 모기약등을 가지고 다닐 것을 추천한다.
돌아오는 길엔 클레이튼시티 중앙 사거리에서 약 12마일 나오면 탈룰라 고지(협곡)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관광이 될수 있음.
이지역은 물의 깊이가 얕아서 어린아이들 놀기에 안성맞춤임. 튜브를 강위에 고정 시킬수 있는 나일론 끈을 준비해 가면 아이들에게 안전함!
썬글래스와 모자, 의자(바닥이 구멍이 뚤려있는 것이면 더 좋음)를 준비. 물위에 놓고 앉아 있으면 정말 좋음!
주유및 기타 필요한 물품(얼음 등)은 사거리 소재한 그로서리 주유소,스토어에서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