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일반인(입문자)들이 바라는 혹은 염려하는 사격 동호회 & 클럽에 대한 글입니다.

by Club_Manager posted Jun 1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사격, 총기관련 전문 지식을 돈 안들이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총기나 사격에 관련지식이 없는 분이 이곳을 가입을 하시면 공통적으로 위와 같은 바람을 가지고 계십니다.
조지아 슈터스 클럽 멤버는 전부 순수 아마추어 입니다.그리고 해당분야에 종사(직업)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모든 사람이 전문가는 아닙니다.
간혹가다 정말 뛰어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 있지만그들이 베푸는 것은 그분들 자유입니다.
베품에 갈망하기 보다는 스스로 배우는 과정을 익히는것이 바람직 합니다.(실제로 클럽을 통해 많은 정보와 경험을 배워나갑니다)

정말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전문가들이 손을 내밀어 적극 도와주기도 하니까요. 많은 부분은 스스로 익혀야 합니다 (왕도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격관련 지식이나 총기를 이미 소지하고 있는 분들도 그리고 자신의 실력과 지식을 뽐내기 보다는 베품으로 존경과 칭찬 받으면 됩니다.


2.가입했으니 단체활동을 통해 총기지식, 청소,사격술, 전문지식(리로딩,커스텀 등등)을 배우고 싶다.

사이트 가입 후 사전 정보를 익힌 후 입문자들은 클럽의 정기모임(1달에 한번) 그리고 1년에 2회정도의 야외단체모임을 통해  많을 것을 배우려고 기대합니다.

하지만 모임에서 만나는 시간은 길어야 2~3시간입니다. 사격모임이라 할지라도 일반 유료 사격클래스가 아니기 때문에 마치 사격수업을 받는 것처럼 기대하고

나오면 바로 실망하고 다음 모임에 참석치 않습니다. 왜? 나와도 별볼일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냥 총쏘는 것으로 끝인데 무엇하러 시간내서 나오나? "하는 생각도

가질 수 있습니다.  단체활동은 서로를 알고 얼굴 익히고 친해지는 과정이지 사격클래스가 아닙니다. 안전,교육, 교류 -  사격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클럽내 교육이나 외부의 총기 클래스를 수강하여 하나씩 배움과 훈련의 단계를 배워갑니다.


3.사격클럽은 이익집단인가? 자선단체 인가?

많은 단체는 이익집단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사격동호회도 마찬가지구요. 클럽을 처음 설립할때 비영리 단체로 출발했지만

유지를 위해서는 자금이 필요하고 때에 따라 운영비로 지출 될때가 많습니다. 결론으로 말하자면 이익단체와 자선단체의 두가지 성격을

갖는다는고 볼수 있습니다. 어느 한쪽을 목적으로 하기엔 타협할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이익과는 타협하지 않습니다.

 

4.단체를 주관하는 사람(운영진)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많이 안다고 해서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잘한다고 해서 많이 아는 것도 아닙니다. 총기, 사격분야의 세계는 너무 방대합니다.

어느 한사람(운영진)의 주관으로 이끌어가는 클럽이 아니라 개인의 활동에 중심을 두는 클럽입니다. 특정 브랜드나 종류에

제한을 두지않으며, 강요도 없습니다. 다만 처음 입문자들에게 총기와 사격이 관련된 조언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사격은 명목인뿐 잿밥에 관심이 많다.

클럽의 멤버들이 보내는 시간은 그 목적이 사격에 있습니다. 실사격을 위한 활동 후 식사모임이나 친목모임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격과 관련되지 않는 친목 목적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기본적으로 2차를 위한  모임이나 행사는 없습니다.

가입도 쉽고  탈퇴도 쉽지만 클럽멤버간의 친목,정보공유 외 타 집단이나 개인의 이익 목적을 위한 활동이나 가입은  원치 않습니다.

단순 호기심은 좋지만 유령회원이 되어선 안될것 같습니다. 

 

6.뭉쳐다니면 무법자가 된다?

혼자서는 하지 못한 것들을 다수의 분위기에 끌려 저지르는 모든 일(위법적 요소 포함)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더욱이 클럽의 이름을 빌려 개인의 이윤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등은 절대 용납되지 않습니다.

멤버모두가 동등한 입장에서 신사적인 행동과 실력, 매너를 보임으로 비사격인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위험하다/ 무섭다/ 거칠다)을 없애야 합니다.

또한 클럽의 문화가 바람직 못한 방향으로 자리잡는 것도 반대하며, 문제의 발견시 멤버탈퇴 및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7.남탕(?)에 빠진 여성멤버

사격에 관심있는 여성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 거칠거나 가부장적 분위기에 눌려 (사격이나 총기문화가 남성 전유물인 것처럼)

실제모임에 참여치 못하거나 차별, 희롱 등을 염려하는 점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있다면 찾아서 고쳐야 하며

실제로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은 앞으로 클럽활동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의미에서 적은 내용이며, 가입인사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ho's Club_Manager

profile

Online Site 관리자입니다.

사이트 이용에 궁금하신 문의는 

gashootersclub@gmail.com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